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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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금융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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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금융은 불특정 다수의 일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집하고 자금이 필요한 차입자에게 자금을 공급해주는 것입니다.

P2P금융은 핀테크에 기반한 금융플랫폼을 통해 투자자와 차입자를 연결하는 비대면 금융을 기본으로 합니다. 이러한 비대면/온라인 대출중개업은 금융감독원 등록절차를 거쳐야 하는 제도권 금융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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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트펀드는 왜 대부업체로 등록이 되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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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 법률 체계에서는 엘리트펀드와 같은 P2P금융기업이 혁신적인 P2P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금융감독원이 인가한 대부업 등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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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원금이 보장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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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트펀드의 모든 투자상품은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해 원금손실의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설계된 투자상품이지만, 현행법률상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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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트펀드가 파산하면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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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트펀드가 파산하더라도 엘리트펀드와 차입자가 체결한 대출계약은 소멸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차입자는 여전히 원리금 상환의무를 가지며, 투자자의 원리금수취권도 법적으로 보호받습니다. 다만, 부도에 따라 원리금 수취 및 배분의 주체가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 원리금 수취권이란? 투자한 대출채권으로부터 발생하는 원금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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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를 하면 세금이 발생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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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개별채권 투자상품에 투자함으로써 발생한 이자수익은 비영업대금에 대한 이자소득으로 간주됩니다.  이에 따라 이자소득세 25%, 지방소득세 2.5% = 27.5%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소득세법 제16조, 제129조)

금융업 법인(개인 대부업 포함)의 경우 원천징수가 면제됩니다. 

수익금 지급 시, 세금을 원천징수 한 후 가상계좌로 입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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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입자가 돈을 갚지 않을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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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체가 하루라도 발생하면 즉시 연체이자율이 적용되며, 연체금 회수를 위해 엘리트펀드 내부 연체관리 프로세스에 따라 채권추심이 진행됩니다.

이후 연체기간에 따라 추심위임, 법적 조치 등의 추가적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엘리트펀드는 연체가 발생하더라도 투자자분들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가용한 최대한의 합법적 조치를 통해 채권추심을 진행하며. 회수된 금액은 투자고객분들께 지급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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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는 왜 수집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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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에 따른 이자수익에 대한 소득세와 지방소득세 원천징수의 목적으로 수집합니다.

소득세법에 따르면 이자소득은 근로소득과 마찬가지로 세금 원천징수 대상입니다.

수집한 주민등록번호는 모두 암호화되어 관련 데이터 오남용 및 불법 유출에 의한 피해를 근본적으로 막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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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계좌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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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트펀드의 모든 투자는 가상계좌를 통해 진행됩니다.

가상계좌는 핀테크 전문기업인 페이게이트의 세이퍼트라는 시스템을 통해 생성됩니다.

가상계좌에 있는 예치금은 전액 또는 일부 금액 투자가 가능하며, 투자 후 잔액은 필요 시 출금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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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계좌는 어디에서 발급 받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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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계좌 발급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에서 가능합니다. 

회원정보에서 주민등록번호와 주소를 입력하신 후 같은 화면의 계좌정보에서 절차를 밟아 주십시요.


1. 발급 받으실 가상계좌 은행명을 선택합니다.

2. 실계좌 은행명 탭 에서 실제 거래하시는 은행명을 선택합니다.

3. 해당 은행의 실계좌 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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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계좌로 돈은 어떻게 입금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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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명의 실계좌에 돈을 입금하시는 방법과 동일하게 입금하시면 됩니다.

가상계좌 발급 시 등록한 실계좌에서 가상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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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계좌 인증이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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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 보호를 위한 장치이며 최초로 예치금 출금을 시도할 때 이루어지는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문자를 통해 발송된 계좌 정보 및 1원 입금내용을 실계좌에서 확인 후 실계좌로 입금 된 1원의 송금자에 기입된 4자리 인증번호를 휴대전화로 받은 해당 문자에 회신해 주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계좌인증 실패 시 추후 예치금 출금 진행이 불가능하오니 출금 계좌는 반드시 회원님과 동일한 본인 명의의 계좌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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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는 변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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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닉네임, 주소, 비밀번호)는 로그인 하신 후, 화면 우측 상단에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시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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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본인인증 SMS가 오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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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트펀드 회원가입을 위해 요청한 인증번호가 수신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에 엘리트펀드의 대표번호가 스팸번호로 등록 되어있는지 다음과 같이 확인해 주십시요.   

2. 휴대폰 스팸 설정 > 스팸 차단 해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요. 

또한 이용하시는 휴대폰에 스팸 차단이 설정되어 있지 않더라도 통신사의 기본 서비스로 차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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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번호 변경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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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번호 변경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에서 가능합니다.

'본인인증하기'를 통해 새로운 휴대폰번호 인증을 하시면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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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와 차입자에게 어떤 비용이 발생하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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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투자자

투자자는 회원가입, 본인 책임하의 투자결정, 투자원리금 상환 등 제반 절차를 엘리트펀드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처리하게 되고, 이와 같이 투자자가 플랫폼을 이용함에 따라 플랫폼이용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서비스이용약관 제18조 ②항, 투자금액의 월 0.3% 이내) 

엘리트펀드는 투자자 플랫폼이용료 납부대상 상품일 경우에 한해 플랫폼 이용료에 대한 공지를 합니다.


2. 차입자 

차입자는 엘리트펀드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대출신청, 대출실행, 대출원리금 상환 등의 제반 절차가 이뤄짐에 따른 플랫폼이용료를 납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제18조 ②항, 대출금액의 10% 이내) 

엘리트펀드는 대출관련 조건, 절차 등을 협의하는 과정에서 적정 수준의 플랫폼이용료에 대해 차입자와 상호협의하여 정하고 있습니다.

차입자는 플랫폼이용료 이외에도 근저당권 설정 비용 등 대출실행에 수반되는 제반 비용을 별도로 부담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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